default_setNet1_2
ad29

뷰노, 코스닥 예비심사 통과

기사승인 2020.10.16  10:12:33

공유
default_news_ad1

- 기술성 평가 AA등급 취득...코스닥 상장 절차 본격화

article_right_top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기업 주식회사 뷰노(대표 김현준)는 지난 15일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뷰노는 지난 5월 기술성 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함으로써 코스닥 상장 절차를 본격화했고, 증권신고서를 연내 제출해 공모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다.

 


뷰노는 지난 2014년 말 설립돼 국내 1호 인공지능 의료기기인 뷰노메드 본에이지(VUNO Med-BoneAge)를 필두로, 의료 영상, 안저 등 비의료영상, 병리, 생체신호, 의료 음성 등 광범위한 의료 데이터를 분석하고 의료 현장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향상하는 다양한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제품화 및 상용화에 성공했다.

 


뷰노는 상장 후 현재 진행 중인 유수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CE 인증을 획득하거나, FDA 승인 절차가 진행 중인 5가지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에 대한 해외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매출 극대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김현준 대표는 “코스닥 상장은 뷰노의 지속적인 성장과 글로벌 진출 가속화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의료 인공지능 분야 선두 기업으로서 올바른 기업가치를 평가받도록 성실한 자세로 기업공개(IPO) 과정에 임하겠다”이라고 말했다.

 

최근 안저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인 뷰노메드 펀더스 A(VUNO Med-Fundus AI)와 생체신호 기반 심정지 예측 솔루션인 뷰노메드 딥카스(VUNO Med-DeepCARS)가 식품의약품안전처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되면서 기술 혁신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김형진 기자 wukbar@naver.com

<저작권자 © 약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