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29

백신·바이오·원부자재 전문가 한자리에

기사승인 2023.09.15  12:26:52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속 가능한 글로벌 공급망 및 협력 생태계 구축 방향 논의

article_right_top

백신·바이오·원부자재 산업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백신·바이오·원부자재 지속 가능한 글로벌 공급망 및 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한 컨퍼런스’가 15일 오전 잠실 롯데호텔 에메랄드룸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과 KOTRA(사장 유정열, 이하 코트라)가 주관하는 행사로 GBPP(Global Bio & Pharma Plaza) 2023과 연계되어 개최됐다. 

 

이어 본격적인 컨퍼런스가 진행돼 ‘지속 가능한 글로벌 공급망 및 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력 강화’와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한국의 백신·바이오·원부자재’라는 주제로 각 세션 1과 세션 2로 구성되어, GC녹십자 신윤철 개발본부 팀장이 나서 백신·바이오 의약품 개발 전략 발표를 시작으로, ㈜움틀, ㈜이셀, 브라질 부탄탄 의학연구소, 탄자니아 의약품조달청 등 여러 국내·외 기관의 연사가 글로벌 공급 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무엇보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백신·바이오·원부자재 관련 사업의 관심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해당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글로벌 공급망 및 협력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향후, 진흥원은 이번 ‘[백신·바이오·원부자재] 지속 가능한 글로벌 공급망 및 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한 컨퍼런스’를 기반으로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며, 성능시험 지원 및 특허분석 지원 등 다양한 지원 방법을 통해 국내 백신·바이오·원부자재 기업의 진출을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 김용우 단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백신·바이오·원부자재 산업에서 앞선 경험을 가진 연사들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해외 진출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글로벌 공급망 및 협력 생태계를 체계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형진 기자 wukbar@naver.com

<저작권자 © 약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0
ad32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