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29

진흥원, 2024년도 의료기관 회계기준 1,2차 교육 일정 확정

기사승인 2024.04.23  11:01:23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지난 서울, 대전에서 개최된 제1, 2차 교육에 이어 5월 2일(목) 부산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와 5월 8일(수)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제3, 4차 「2024년도 의료기관 회계기준 교육」 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의료법」 제62조('20.3.), 「의료기관 회계기준 규칙」('21.2.) 개정 이후 의료기관 회계기준 적용 대상이 기존의 100병상 이상 종합병원급 의료기관을 포함하여 올해부터 200병상 이상 병원급 의료기관으로 확대됨에 따라 의료기관 회계담당자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된다.

 

교육은 △의료기관 회계제도 안내 △의료기관 회계 실무 △의료기관 세무 실무 등 3시간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현장 및 온라인 생중계(3차교육 한정)를 병행했다.

 

참석 대상자는 의료기관 회계담당자와 본 교육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로 유튜브 채널(KHIDI채널 https://www.youtube.com/@khiditube)로도 생중계된다.


   
교육 신청 방법과 세부내용은 「의료기관 회계정보공시」 홈페이지(https://haspa.khidi.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재는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내려 받거나 교육 당일 현장에서 배부 예정이다.

 

지난 서울과 대전에서 열린 제1, 2차 교육에는 약 300명이 참석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의료기관 회계기준 역량을 강화하는 데 적합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실무에서의 적용이 기대되어 만족도가 높았다.”라고 응답했다.

 

김은영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관경영지원팀장은 “의료법 개정 시행에 따라 2배 이상 확대된 1,108개소 의료기관의 회계담당자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의료기관 회계기준 기반 조성과 병원 회계 투명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형진 기자 wukbar@naver.com

<저작권자 © 약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