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29

삼양 '상쾌한', 팝업스토어 ‘블루 익스프레스’ 오픈

기사승인 2024.05.10  10:01:28

공유
default_news_ad1

- 서울 을지로에 플레이 그라운드, 딜리버리 존 등 마련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10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을지로 3가역 인근에 위치한 뉴스뮤지엄 을지로점에서 숙취해소 브랜드 상쾌환의 팝업스토어 ‘블루 익스프레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10일부터 20일까지 뉴스뮤지엄 을지로점에서 운영되고 있는 상쾌한 팝업스토어 외관.

상쾌환 블루 익스프레스는 ‘상쾌환을 선물해 마음을 전하세요’라는 콘셉트 아래 방문객들이 자신의 가족과 친구, 직장 동료 등 소중한 사람에게 상쾌환을 선물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마음을 전하다’는 콘셉트를 강조하기 위해 4층 높이의 건물 외벽을 포장지로 둘러싼 선물처럼 꾸미고 택배 운송장, 취급주의 문구 등의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해 팝업스토어 전체가 거대한 상쾌환 선물 패키지처럼 보이도록 설계했다.

 

상쾌환 팝업스토어 내부는 2층 규모로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고, 상쾌환의 대표 컬러인 ‘블루’ 색상의 소품을 곳곳에 배치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팝업스토어 1층의 ‘오더 존’에서는 우체국을 연상케 하는 주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내 데스크에서 팝업스토어에 대한 소개와 참여 방법을 알려주고, ‘블루 데스크’에서 상쾌환 선물 제품 주문서(하트페이퍼)를 작성해 접수처에 제출하는 방식이다.

 

같은 층에 위치한 ‘플레이 존’에는 자동 컨베이어 벨트에 상쾌환 제품을 배치한 블루 익스프레스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오더 존’에서 방문객들이 주문한 상쾌환 제품이 선물 패키지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감각적으로 연출했다.

 

‘플레이 그라운드’에서는 △블루 익스프레스의 ‘마음 전달’ 콘셉트를 반영한 ‘상쾌환 텔레파시’ △상쾌환 부스터 제로의 특징을 살린 ‘4 ZERO 저울 게임’ △상쾌환 부스터 제로 뚜껑을 활용한 ‘상쾌환 알까기’ 등 3가지 미니게임을 운영한다. 3가지 게임 중 2회 이상 성공하면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를 1개 추가 증정한다.

 

팝업스토어 2층에 조성된 ‘딜리버리 존’은 방문객들이 각자 주문한 상쾌환 선물 패키지를 받고 방문 소감을 작성하는 공간이다. 이 곳에서는 각자 수령한 제품 패키지를 스티커, 스탬프 등으로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데코 존’과 인증샷 촬영을 위한 포토존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방문 당일 현장에서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한 방문객 중 30명에 한해 상쾌환 제품을 담은 블루 패키지와 엽서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상쾌환 팝업스토어 블루 익스프레스는 행사 기간 중 현장 방문하거나 네이버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운영한다.

 

삼양사 홍성민 H&B사업PU장은 “상쾌환을 선물하는 공간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몰입도 높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팝업스토어 설계에 많은 공을 들였다. 많은 관심과 방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형진 기자 wukbar@naver.com

<저작권자 © 약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