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29

중랑구약, 서울장미축제 약사봉사부스 운영

기사승인 2024.05.20  13:08:18

공유
default_news_ad1

- 각종 약료 상담 및 의약품 부작용 대처 요령 설명...1500여 명 방문해 큰 성황

서울 중랑구약사회는 한 축제현장에서 약사회 봉사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대시민 상담 및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약사회는 지난 19일 열린 '2024 서울 장미축제' 현장에서 약사회 봉사부스를 운영했다. 

 

OX 퀴즈를 통해 동일성분조제, 마약류 오남용 문제, 의약품 부작용 대처, 약국 에티켓에 관한 내용 등에 대해 시민들의 인식개선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약사회 부스를 들른 시민들만 해도 1500여 명으로, 시민들은 약료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는 등 자문을 받았다. 

 

그 밖에 구약사회는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올바른 선택에 대한 상담을 병행해서 진행했다.

 

약사회는 이날 지역약사회의 활동(다제약물 관리사업, 의약품 안전사용교육, 치매안심센터 및 정신복지건강센터 연계사업)중 시민들이 가장 관심이 있는 사업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병행한 것으로 진해진다.

 

이번 행사에는 김위학 회장을 비롯해 서은영 부회장, 이영수 위원장, 한창일 이사, 양유림 약사, 정시온 약사 등이 상담 봉사에 참여했으며, 한미 온라인팜, 동화약품, 신덕약품, 유한양행, 종근당, 동아제약 등 약우회 회원사들도 함께 했다.
 

김형진 기자 wukbar@naver.com

<저작권자 © 약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