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29

'다빈도 한약제제 처방별' 해설 강의, 대약 오픈

기사승인 2024.06.21  12:00:31

공유
default_news_ad1

- 한약위원회, 약국 내 한약제제 활성화 기대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20일, 사이버연수원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다빈도 한약제제 처방별 해설’ 온라인 강좌(이하 한약제제 강좌)를 오픈했다.

   
 

이번 한약제제 6개 강좌는 36개 다빈도 한약제제에 대한 처방 해설과 임상 응용가이드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특히, 한약제제 분야 3인의 전문가가 약국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방점을 두었다.

 

우선 김연홍 한약위원회 위원의 ▲계지복령환 ▲당귀수산 ▲당귀작약산 ▲마행감석탕 ▲맥문동탕 ▲반하사심탕 등의 12개 강의를 시작으로 배현 위원회의 ▲갈근탕 ▲안심패독산 ▲소건중탕 ▲이중탕 ▲인진오령산 ▲평위산 등 12개 강좌, 그리고 최해룡 위원의 ▲경옥고 ▲소경활혈탕 ▲소청룡탕 ▲시함탕 ▲시호계지탕 ▲십미패독산 등이 소개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회원은 본회 사이버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다. 회원신고를 한 회원에게는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강좌에 새로 교육을 원하는 경우, 사이버연수원 홈페이지 로그인 후, 교육신청-스페셜교육-한약강좌를 크릭하면 된다. 

 

조기성 한약이사는 “다빈도 한약제제 처방에 대해 회원분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관련 정보를 습득하고 활용하실 수 있도록 심도있게 준비했다.”고 밝히며, “동 교육을 통해 약국 내 한약제제가 활성화되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형진 기자 wukbar@naver.com

<저작권자 © 약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